트위터 팝콘파는 Nickea

Nickea.egloos.com

포토로그



미권스와 삼국 카페 회원의 나꼼수 비키니 사진 논쟁에 부쳐

며칠전 삼국카페 혹은 여성삼국 카페라고불리우는
 즉  다음 소울드레서, 쌍화차코코아, 화장발 카페회원들과 미권스회원들의 논쟁이 일어났다.

그 시작의 발단은 [미권스가슴사태에 빡쳐서쓰는] 우리는 진보의 치어리더가아니다.
출처 http://blog.daum.net/neolnp/10004600

라는 게시물이 미권스에 아래와 같이 게시되면서 시작했다.
 

다음 소울드레서, 쌍화차코코아, 화장발 카페는 여성들회원들이 많은 여성 주관심사를 위한 정보교류싸이트이다.
 http://soribee.tistory.com/17
위 블로그에 나오듯 고 노무현 전 대통령 광고,미국산쇠고기관련한 재혐상촉구 광고를 내기도 했다.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90471
 4대강 저지 ‘건강(江)한 장터와같은 행사도 했으며

http://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515720.html
  나꼼수와 관련해서도 회원들의 의견으로 정치참여가 활발한 카페들이기도하다.

그런데 왜 미권스와 삼국 카페회원들은 싸우게되었는가.
아래의  [미권스가슴사태에 빡쳐서쓰는] 우리는 진보의 치어리더가아니다.제목의 글을 볼 필요가있다.

출처:http://blog.daum.net/neolnp/10004600
이글을본 미권스회원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위 사진과 같이 미권스 어떤 회원분들은 삼국카페회원들이나 이의 있는 회원글을 알바로 몰아버렸다.

그 논리에 따르면 공지영도 아이러니한 일이 발생했다.

 애초에 마초 성향있던 분들의 방송을 여성분들이 듣는것이니 이런일은 충분히 예견된 일이다

아래는 마초가 아니라(이런분들에게 마초라는 단어가 아까워서 마초라고 어런분들을 잘못표현사과합니다.) ㅂtls커뮤니티의 대표적인 예 밀갤닷컴


덧글

  • 보기에는 2012/01/29 00:18 # 삭제 답글

    나꼼수에 관심 없는 사람 입장에선 삼국 측이 나꼼수를 '올ㅋ너랑 나랑 얘기 좀 통한다?' 이러고 보다가 '야, 오빠가 이렇게 다 해주는데 니들이 조공이라도 바쳐야 되는 거 아님?' 소리를 들은 데서 문제가 생긴 게 아닌가 싶어요. '다 해주는데'의 발상이 보이는 부분에서 문제가 생긴 것 같아요. 니가 다 해준 것도 아닐 뿐더러 왜 우리가 그걸 왜 몸으로 퉁쳐줘야 되는 거냐 이거죠.

    행사 조직하고, 시위도 하고 진작에 할 수 있는 일들은 다 해 왔는데 그러면 상식적으로 같은 목표를 향해 전진하자 뭐 이렇게 나와야 하는 게 아니냐. 왜 됐고 비키니나 보여달라는 소리가 나오느냐. 이런 요지일 거에요.

    그루피성 띄면서 따라 추종하던 사람들도 분명 있었고 그런 사람들은 락스타 좋아하듯이 오빠한테 사진 보내줄게여ㅇㅇ이 별 문제가 안 되겠죠. 그치만 너나 나나 정치 활동한 건 똑같은데 뭐 병시나?하는 사람들한텐 존나 기분 나쁜 문제고, 전에 여자들이 나꼼수를 통해 정치에 관심 가졌다 이런 얘기를 했다고 한 것 같던데 그런 문제와 겹쳐져서 문제가 된 것 같아요.

    남자 팬들한테도 모아 둔 은/대꼴사 컬렉션 보내달라고 했으면 발 뺄 구석이 있었을 텐데. 나이 든 마초 아저씨들이라 감각이 없었나 싶기도 하고. 그렇게 영리하지는 못한 사람들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여자 정치인도 남자 허벅다리에 응원 메시지 보내달라고 해도 문제 없고, 남자 정치인이 비키니 사진 보내달라고 하는 것도 문제가 안 되는 사회가 됐으면 합니다.
  • Nickea 2012/01/29 01:32 #

    맞습니다.삼국카페 아니 이 소식을 접한 여성,남성분들이 그런말이 나꼼수에 나온것이 불쾌하다 사과표명을 해라는것이 논쟁의 핵심이죠.나꼼수 진행하는 f3가 청취자들을 동지적,연대적인 관계인식이 아닌 유명인-팬이라는 인식에서 나온 불쾌한 말 이기도했습니다.
  • 불타지않는뿔 2012/01/29 15:22 # 답글

    삼국카페도 진보성향인걸로 아는데 한나라당 알바취급당하니 엄청 열받으시겠네요.
  • Nickea 2012/01/29 20:43 #

    네.그런분들이 많은것같습니다.현재도 말이죠.
  • cadpel 2012/01/30 11:23 # 답글

    진보는 분열로 망한다. 이것은 진리입니다.
  • Nickea 2012/01/30 11:54 #

    분열로 망하지 않습니다.애초 섞일수없는 집단이 권력을 위해 뭉친다면 야합이죠.
  • 127 2012/01/30 12:52 # 삭제

    단순히 진보는 분열로 망한다라고 할 문제가 아닌데요? 이 이면엔 여성을 정치주체로 인정하지 않는 사회풍조가 있기 때문에 불쾌 했던 거니까요. 그렇게 한마디로 정리 될 사안이 아니예요. 아주 오랫동안 한국 사회에 만연해 있었고 또 그만큼 민감한 문제입니다.
  • Nickea 2012/01/30 13:07 #

    127님 맞습니다.으로 비키니혹은 가슴이용한 구명운동이 화제가되었었던것은 정봉주를 구명하는목적 자발적인모습이라는 측면에서 좋았습니다.
    이후 나꼼수 혹은 f3가 그런 사진이있으면 줄것을 요구하는 모습과 그런사진이 정봉주의 은연히 육체적욕망을 해결하는 방안을제시해라는 글과 사진이모아서 보내진것에 여성분들이 아연실색을 하는것이죠.

    사진을 모아서 보내려면 조용히 모아서보내는것이 그나마 오해를 적게샀겠지만,애초에 마초방송을 지향하는 이들은 그런생각이 없었으니.
  • cadpel 2012/01/30 15:04 #

    Nickea님, 127님/두 분 말씀이 모두 맞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이런 편견성 발언을 해도 될지는 모르겠는데,
    전 저기 모여있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여성에 대한 차별적 대우나 권리존중과 같은 기본적인 가치에 대한 개념을 가지고 있을지 의심스럽고,
    자신들은 반 MB, 반 한나라당 및 [입에 발린 듣기 좋은 단어들의 나열을 위한 세상]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달리는 깨어있는 시민들이라고 생각했을 거라고 생각하거든요.

    그거랑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임수경씨가 예전 광주에서 있었던 5.18 행사에 참석했다가 그 날 누구누구들의 룸살롱인이 노래방인지..민주당 최 모의원 저리가라 수준의 뒤풀이를 보고 했던 말.
    아는 사람들 눈에는 야합으로 보이지만 저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 안 할걸요.
  • Nickea 2012/01/30 21:51 #

    cadpel님의 의견개진 감사드립니다.그런점이 어덯게 현논란을 더욱확산시키고있는것이겠죠.안타깝습니다.
  • hyt20 2012/02/08 11:07 # 삭제 답글

    미친놈들아 정봉주가니들 조물주라두되니..또라이놈들 ㅉㅉㅉ..
  • Nickea 2012/02/08 22:15 #

    조물주라는 표현 참신하군요.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 2012/02/09 21:12 # 삭제 답글

    님아 삼국카페의견도 캡쳐해주세요 비공개카페라 공개안된다는 개드립치지마시고
  • Nickea 2012/02/09 21:19 #

    저는 해당 카페의 공개유무를 준수합니다.카페가 정보를 공개한만큼 (캡쳐 당시 미권스는 제목으로 검색내용허용할수있게했었습니다.지금은 막았지만)저도 가지고오는것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