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팝콘파는 Nickea

Nickea.egloos.com

포토로그



광주비엔날레 홍성담 전시와 일베 우리나라 어느 평론가...


홍성담의 착한 예술을 극찬하는 평론가님이 계십니다.


 이분이 언급 한 홍성담식 민중예술이라....

저는 홍성담이 그리는 그림이 민중  민중예술이라면....


저는 일베 합성사진도  홍성담과 동일한수준의 민중예술...행위예술을 하고 있다봅니다.


  저 평론을 일베회원 집단과 사회로 치환하면...

 그리고보니 일베회원의 민중예술에서 사회 반작용 최근사례는 이런게 있었네요.


 저 분 평론에 따르면  일베회원들은 노무현은 성인으로보는 진보 좌파에게 빅버튼을 누른것이군요.
진보 좌파의 제3세계적 후진성의 돌출로 현대성 의 붕괴는 2013년도에 이루어졌고(흠좀무)
 일베의 합성사진과 조롱드립은 히스테리 상태의한국인에게 주제파악의 기회가 된것이군요.

 굳이 홍성담과 일베가 다르다면 일베는 전시에 국가의 예산을 받지않는 민중예술을 지향하는데이어....
홍성담은 굳이 광주비엔날레처럼 지자체에서 세비로지원하는 예술제 전시에 저 작품을 출품했다 라는점일까요?!

 저는 저 평론가분도 일베의 예술을 똑같은 잣대로 인정하것이라 믿어 의심치않습니다.

핑백

덧글

  • 김뿌우 2014/08/15 08:42 # 답글

    홍성담씨 그림과 비교되어야 하는 것은 새누리 전신인 한나라당에서 있었던 환생경제 연극이죠 노알라와 핵펭귄 합성물은 쥐박이에 비교되어야하는것으로 보입니다. 홍씨의 그림과 환생경제는 정치적인 색채를 띠고 있는 예술의 한 결과물이지만 노알라와 쥐박이는 예술성과는 무관한, 단순한 비하를 목적으로 하는 합성물이니까요. 컨벤션센터에 부착된 그림도 거기에 부착한 사람이 어떤 예술적 함의를 부여해놓은 것이 아니라 단순 비하를 위한 부착이었다는 점에서 G20때 쥐박이 그림 붙여놨던 것과 다를바가 없거든요. 그나저나 12년 이후로 포스팅 없던 블로거신데 홍씨 그림이 빅버튼을 눌러주긴 눌러주신듯... 제가 홍씨 그림을 혐오스럽다 여기는것과는 별개로 능력있는 작가는 맞나봐요. 예술가한테 필요한 능력중 제일은 시선을 끌어당기는 능력이거든요.
  • Nickea 2014/08/15 15:19 #

    일베유저들이 만든 합성물이 노알라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홍성담씨처럼 노명박을 만들어서 노무현 이명박을 동실선상에서 비판 조롱하기도했고,
    운지천과같은 합성을 통해 포괄적뇌물 수사를 통한 법의심판을 받지 않고 떠난
    전 대통령의 무책임함을 비판하기도했죠. 핵볓정책을 조롱한 정책 조롱으로 여러합성물도많죠.

    박근혜를 닭으로 비유하며...박근혜 음부에서 아버지얼굴을 닮은 뱀이나오는 비하를 목적으로하는 혐오감을 적개심,그런 날 감정을 드러내는것이 민중예술이며 홍성담의 그림이 예술성이 있다면,단순한 노알라도 민중예술이죠.

    예술가한테 필요한 능력중 제일은 시선을 끌어당기는 능력이라고 하셨잖아요.
    그래서 일베에서 합성한 예술에서 언론이 관심이 많았나봐요. 이중잣대 그만하세요. 추하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